솔라 메이커스 솔라 칼리지 SPX 솔라 에너지 알리바바 오메가코리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솔라 메이커스 솔라 칼리지 SPX 솔라 에너지 알리바바
오메가 코리아


· 솔라 칼리지 

  [] 스위스 미국등 암호화폐 법률강화로 스위치토큰 ICO(TGE) 2월 15일경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write date : 2018-01-05 16:05:50   
[스위치토큰] 수많은 투자협력파트너 증가, 1.2기가와트 태양광생산계약 확정. 존 클리핀저 MIT미디어랩교수 발표. 스위스 미국등 암호화폐 법률강화로 스위치토큰 ICO(TGE) 2월 15일경




세계 각국에서 암호화폐(cryptocurrency)에 대한 열풍이 대단하다. 올해 들어 암호화폐의 원조격인 비트코인의 거래 가격이 급등했으며 패스트퓨처 등 미래예측연구소들은 올해 안에 5천만원대로 치솟는다고 예측하기도 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는 1,300여 종류가 나와있고, 대부분 초기에는 스위스 쭈리히에서 재단을 설립하였다. 그런데 쭈리히에서는 너무 많은 재단설립요청이 들어와 거의 재단설립이 어려워 많은 암호화폐 ICO가 싱가폴, 또는 홍콩으로 가고 있다.

스위치토큰도 2017년 스위스 쭈리히에서 재단을 설립하였는데, 스위스는 FINMA라는 금융관리위원회가 사기성이 있는 암호화폐 발행을 막기위해 거의 매일 법을 바꾸고 있다. 미국 또한 암호화폐에 관한 법이 거의 매주 바뀌고 새로 나오고 있다. 스위치토큰은 1월 15일 ICO를 계획하였으나, 이런 법 FINMA, 그리고 미국의 FCC, CFTC같이 암호화폐를 관리하는 각종규제기관에서 법을 자꾸 바꿔서 스위치토큰은 현재 이 분야 최고 법률자문회사인 ReedSmith, PST legal & consulting, 등을 고용하여 만약의 경우에도 철저히 대비하는 노력으로 TGE 즉 ICO를 2월 15일로 한 달 연기할 예정이다. 이것은 스위치토큰 뿐만아니라 스위스에 재단을 가진 모든 암호화폐들이 모두 연기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스위치토큰이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것은 파트너기업들과 연구기관들이다. MIT미디어랩, 캠브리지대학교 지속가능 리더십연구소(찰스황태자), 미국10대 태양광 텔레콤 건설기업인 블랙앤비치, 유럽최대의 태양광발전기업 e2m, HST등과 블록체인 개발기업인 버크셔 클라우드, 인공지능회사 앤디멘셔널, 등 많다. 또 홍보를 담당한 기관들은 전 세계 메이커운동을 주도하는 메이커시티 Maker Cities회장겸 전 애플부사장이었던 피터 허시버그, 그리고 Porter Novelli (http://www.porternovelli.com/)가 한다. 또 Matter라는 회사는 스위치의 마케팅을 지원하며 (https://www.makethingsmatter.com/) 그 외에도 홍보전문가들이 협력하고 있다. 한국에서도 현재 수원, 안산, 용인, 포항 등 몇몇 도시가 협력을 약속하였고, 아트센터나비, 환경재단, 등도 협력기관으로 동참하고 있다.

현재 스위치토큰의 경쟁자로 나온 파워 레저라는 토큰은 1메가와트 태양광생산을 자랑하면서 ICO를 했는데, 스위치토큰은 1.2기가와트 태양광 발전을 자랑하면서 ICO를 한다. 이것은 이미 블랙앤비치사, 그리고 유럽최대 태양광발전사인 이투엠사, 또 미국내 최대의 태양광발전 프로젝트 기업인 LendLease가 현재 1000Mw 즉 1기가와트의 생산을 스위치와 함께 진행중이다. 또 세계 최대의 데이터센터이며 구글, 애플, 페이스북, MS 등 데이터센터 건설을 담당하는 에퀴닉스 Equinix도 스위치와 함께한다. 이미 많은 단체들이 캘리포니아주 등에서 탄소거래량에 스위치토큰 연동시키는 운동을 함께 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기업들의 재생에너지거래를 대행해주는 재생에너지거래연합 Renewable Energy Buyers Alliance (REBA) 과도 협약서를 곧 채결할 예정이다. 스위치토큰을 사용하면서 재생에너지를 생산하면 이곳에 높은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스위치토큰은 여느 토큰처럼 말만 앞서는 조직이 아니라, 이미 태양광발전관련 대부분의 단체나 기업들과 손을 잡고 함께 협력하는 계약을 하고 ICO를 진행하려한다. 행동이 앞서는 조직임을 보여주고, 특히 하나의 실수도 없이 일이 진행이 되도록 꺼진 불도 다시 보는 것이 스위치토큰의 팀들 뜻이라고 존 클리핀저박사가 말한다.

특히 스위치토큰은 ICO역사상 가장 빨리 가장 많은 펀딩을 받은 뱅코어팀과 함께 협력하는데, 그 이유는 존클리핀저박사가 뱅코어를 만드는 팀으로 있기 때문이다. 뱅코어는 암호화폐간 판매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로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 뱅코어 스마트콘트렉트에서 비트코인을 이더리움으로 이더리움을 라이트코인으로 바꿀 수 있다. 그런데 스위치토큰이 3월말 혹은 4춸 초에 여러 거래소에 상장이되면, 상장되는 날로부터 스위치토큰으로 뱅코어를 사거나 반대도 가능하다. 스위치토큰과 뱅코어는 이 기술을 더 발전시켜 스마트콘트랙트로 거래소를 통하지 않고 비트코인에서 원화, 옌화, 위안화, 달러화 등으로 바꿀 수 있게 하려한다.

스위치토큰의 블록체인개발자들은 대부분 버커셔 클라우드 기술팀, 자체내의 기술팀, 그리고 뱅코어 블록체인 기술팀도 함께 협업하고 있다.

스위치토큰 관련 공지는 미국홈피 http://www.swytch.io, 한국 홈피 http://www.swytch.kr,
그리고 토큰커먼스재단 http://www.tokencommons.org 등에 가장 먼저 공식으로 올라간다. 위 기사는 스위치토큰의 존 클리핀저, 에반카론 등을 인터뷰한 내용이며 아직 공식 홈피에는 올라가지 않은 정보이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세계미래보고서2018] 박영숙 제롬글렌저. 블록체인AI가 가져올 거대한 금융혁명이 결국 사회혁명으로 이어져. 작아지는 정부와 중간관리, 모든 사회구조가 p2p로 변하면서 중간자들의 수수료 서비스, 중간권력층의 붕괴가 일어나. 똑똑한 개개인들이 탈중앙화 분산권력을 즐
[세계미래보고서2018] 박영숙 제…
[주거혁명2030] 박영숙신간 2017.11.9
[주거혁명2030] 박영숙신간 2017.…
박영숙신간 [일자리혁명2030] 세계미래보고서2055저자 박영숙의 미래부상 일자리, 미래부상 산업들 총 정리한 신간, 비즈니스북스
박영숙신간 [일자리혁명2030] 세…
신간 세계미래보고서 2045, 2050, 2055. 인공지능혁명2030. 킬러로봇 개발 막자. 인간은 원하는 인류에 보탬이 되는 로봇을 만들 수 있다.
신간 세계미래보고서 2045, 2050,…
신간 인공지능혁명 2030, 박영숙 벤 고르첼 공저 인공지능이 다가와 힘든일 대신해주고 국가 운영 대행한다.
신간 인공지능혁명 2030, 박영숙 …
신간 세계미래보고서2055 저자 박영숙 제롬 글렌, 미래 수명연장과 트랜스휴먼들은 무엇으로 사나?
신간 세계미래보고서2055 저자 박…
오늘 방문자:  2,384  어제 방문자:  3,272  총방문자수:  3,743,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