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 메이커스 솔라 칼리지 SPX 솔라 에너지 알리바바 오메가코리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솔라 메이커스 솔라 칼리지 SPX 솔라 에너지 알리바바
오메가 코리아


· 솔라 칼리지 

  [] Token Commons Foundation(토큰공동체재단)이란?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write date : 2018-01-11 10:48:39   
Token Commons Foundation(토큰공동체재단)
- 안전하고 투명하며 믿을 수 있는 디지털 통화를 만들다
 
 
왜 토큰커먼즈(공동체)재단을 창설하였는가?

암호토큰과 분산화된 플랫폼 급증으로 기존 통화를 뛰어넘는 화폐가 필요해졌다. 일반인이나 각종 기관들이 신뢰하고 관리가능한 토큰이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개개인을 위한 서비스 뿐만 아니라 예측가능하고 집행가능한 각종 사회계약을 수행하는 토큰이 필요해서 토큰공동체재단이 설립되었다.

거대한 스위치토큰 시스템
 
스위치토큰은 오픈소스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가치있는 암호화폐이다. 전세계적으로 재생가능한 태양에너지원에 대한 투자를 촉진, 가속화, 극대화시킴으로 그 가능성을 입증해주는 강력한 생산 증명(Proof of Production)이라 할 수 있다.
스위치는 (지붕 태양광 패널, 광범위한 공익사업, 수력발전, 풍력 발전용 터빈,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 재생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독립적으로 검증 가능한 알고리즘으로 발행한 암호화폐로 보상해 준다.대규모 산업 발전(發電)부터 작은 주택지에 이르기까지 스위치토큰은 전기가 생산되고 소비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만들어질 수 있다. 스위치는 태양광발전 사업자의 생산지 식별검증을 제공하는데, 이것은 탄소의 감소와 화석연료의 대체에 근거한 생산과 소비를 위한 것이다. 
 

스위치의 사명
 
스위치는 전지구적 태양광발전의 자발적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에너지의 생산을 경제적 가치로 보상해 주는 안전한 토큰이다.스위치의 사명은 전세계적인 화석연료를 신 재생 에너지로 바꾸자는 즉, 탈(脫)탄소화를 가속화하고 가치있고 믿을 만한 토큰의 생산과 교환을 입증하기 위해 오픈된 분산화된 커먼즈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다.
 
거대한 스위치 시스템이 바꾸는 10가지 변화들
 
1. 거래에서 관계로
2. 값의 토큰에서 복합적인 자산의 토큰으로
3. 시장청산(market clearing)에서 적응제어(適應制御, adaptive control)로
4. 실물화폐 비축에서 토큰 비축으로
5. 소유에서 접속으로
6. 배제에서 포용으로
7. 부족에서 풍요로
8. 능률에서 탄력적 효율로
9. 소비자에서 프로슈머 (제품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의사를 표현하는 소비자)로
10. 제로섬에서 상생 보상으로
 
분산화 및 자율적 권한에 근거한 토큰 경제로의 전환은 금융, 경제, 사회제도와 비즈니스 모델의 근본적인 변화를 의미한다. 금융 시장과 기관의 근본적인 변화는 다음 두 가지의 방향 중 하나로 귀결된다: 첫째, 일종의 초(超)자본주의로, “자유 시장 경제의 힘(free market forces)”과 “힘의 법칙(power laws)”이 능력주의를 내세우는 곳에서 비트코인 설립자가 자유주의의 비전을 실현시키는 것이다.
둘째, 매우 다른 방향으로 후기(後)자본주의에 기반을 둔 “다차원적” 토큰 경제다. 이는 집단이나 사회의 전반적인 생산성과 건전함을 유지하기 위해 경제, 사회 그리고 생태적인 토큰을 발행하는 것이다. 획일화된 시장가격의 메커니즘이 자유주의적 관점에서 우세한 모델인 반면 다차원적인 선택과 조화의 모델은 적절하게 조절되는 “집단 선택” 과 더 유사하다.
 
진화하는 토큰공동체재단 : 무궁무진한 분야에 적용 가능
 
시스템적(자유시장경제) 커먼즈와 진화적 커먼즈(적응제어), 이 둘의 차이점 중 하나는 진화적 모델이 가치의 생성과 증식에 대해 보상해주는 반면 시스템적 모델은 가치의 포착과 집중에 대해 보상한다는 것이다. 산타페 연구소(Santa Fe Institute)의 브라이언 아서가 처음으로 표현한 “증가하는 수익” 이라는 개념은 디지털 네트워크 상에서 상품과 서비스가 공유되면 될수록 순이익이 증가하므로 서로 경쟁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커먼즈 토큰은 경쟁상품이 아니어서 어떠한 형태의 채무증서에 대비해 토큰의 발행을 증감시킬 필요가 없다. 가치 창출이 사회적으로 인정된다면 모두를 위한 수익은 증가한다. 커먼즈 토큰의 공급은 공급과 포화의 다이나믹한 균형 유지를 위해 알고리즘적으로 관리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완전한 디지털과 진화적 알고리즘 없이는 불가능하다.
홈페이지 주소는 www.tokencommons.org 이다.
목록 이전글 다음글

[세계미래보고서2018] 박영숙 제롬글렌저. 블록체인AI가 가져올 거대한 금융혁명이 결국 사회혁명으로 이어져. 작아지는 정부와 중간관리, 모든 사회구조가 p2p로 변하면서 중간자들의 수수료 서비스, 중간권력층의 붕괴가 일어나. 똑똑한 개개인들이 탈중앙화 분산권력을 즐
[세계미래보고서2018] 박영숙 제…
[주거혁명2030] 박영숙신간 2017.11.9
[주거혁명2030] 박영숙신간 2017.…
박영숙신간 [일자리혁명2030] 세계미래보고서2055저자 박영숙의 미래부상 일자리, 미래부상 산업들 총 정리한 신간, 비즈니스북스
박영숙신간 [일자리혁명2030] 세…
신간 세계미래보고서 2045, 2050, 2055. 인공지능혁명2030. 킬러로봇 개발 막자. 인간은 원하는 인류에 보탬이 되는 로봇을 만들 수 있다.
신간 세계미래보고서 2045, 2050,…
신간 인공지능혁명 2030, 박영숙 벤 고르첼 공저 인공지능이 다가와 힘든일 대신해주고 국가 운영 대행한다.
신간 인공지능혁명 2030, 박영숙 …
신간 세계미래보고서2055 저자 박영숙 제롬 글렌, 미래 수명연장과 트랜스휴먼들은 무엇으로 사나?
신간 세계미래보고서2055 저자 박…
오늘 방문자:  2,400  어제 방문자:  3,272  총방문자수:  3,743,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