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Us Investors Oz (기회특구) News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포토뉴스 공지사항 외국인사 방한·행사 언론보도 국제사업장 및 사업영역 Blockchain News BBlockchain Tech
일정표 GCCSR 세계기후변화상황실 MP 유엔미래포럼과 관계


최신동영상


· Oz 

  [일반] [OZ기회특구]오바마 행정부에서 근무했으며 백악관의 선임 경제고문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write date : 2019-11-28 13:42:48   
 
[OZ기회특구]오바마 행정부에서 근무했으며 백악관의 선임 경제고문으로서 국가안보리와 국가 경제위원회의 무역 및 투자문제, 제조 및 소규모 비즈니스 문제를 관리했던 스티브 글릭맨은 미국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인 기회특구 법안 발의 및 통과시키고 EIG그룹 만들어 8천조원 투자유치 사상최대펀드를 조성한 장본인이다. 피터 허시버그와 존 클리핀저가 만든 라이트하우스원에 스티브 글릭맨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한다. 그의 경력 및 그가 이끄는 회사에 대해 소개한다
 

스티브 글릭맨(Steve Glickman), 그는 누구인가?

기사본문 이미지
스티브 글릭맨

스티브 글릭맨(Steve Glickman)은 미국 전역의 저소득층 커뮤니티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려는 기회특구기금(Opportunity Zone Funds)을 구축, 법안기획, 발의, 통과시켰고, 기회특구를 지원하는 미국 최고자문회사인 Develop LLC의 창립자이자 CEO이며, 미국 최고의 기회특구전문가 중 하나이다. 기회특구의 최대 연사로 극찬 받고있다.

스티브는 워싱턴 D.C.에 본사가 있는 여야 공동발의 정책 연구조직인 EIG(경제혁신그룹)의 공동창립자이자 전 CEO인데 현재는 전 페이스북초대대표를 지낸 죤 파커가 회장이다. 저개발 빈곤 지역사회에 사모펀드투자를 위한 새로운 시장 조성을 통해 경제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이루면서 동시에 일자리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그룹이다.

스티브의 지도 하에 EIG는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투자 인센티브인 6조달러 한화로 약 7500조원의 정부인증된 기회특구프로그램(Qualified Opportunity Zones program)의 설계자였다. EIG는 스티브 글릭맨이 만든 법안을 Tim Scott 상원의원 (R-SC) Cory Booker(D-NJ)의 도움으로 법안상정, 통과시켰다. 이  기회특구투자법”이란 기본법안을 기획, 작성했으며2017년까지 법안 통과를 위해 100명에 이르는 미의회 의원협의회를 만들어 그들의 협력과 승인을 받았다.

현재 조지타운대학교(Georgetown University)의 겸임교수로, 외교대학교(School of Foreign Service)에서 경제외교 및 국제무역 강의를 하고있다조지타운대학교 이사회, 뉴딜(NewDEAL)이사회 이사이다.

스티브는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오바마 행정부 경제수석역할을 했는데, 백악관의 국가안보위원회/국가경제위원회의 부위원장을 지냤고, 동시에 국가경제위원회의 무역/투자/제조/중소기업 담당수석을 지냈다. 또 미 상무부에서 국제교역서비스의 총괄본부장을 역임했다.

오바마 행정부에서 근무하기 전에 스티브는 국회의사당 및 정부개혁위원회의 헨리 왁스만 (Henry Waxman) 회장의 변호인으로 미상원에서 일했으며 당시 하원의원인 에드 마키(Ed Markey)의 입법보좌관으로 일했다. 워싱턴DC의 미법무부 연방 형법담당 검사, 민주당 국가위원회의 범죄수사 변호사로 법률전문가의  경력을 시작했다.

스티브는 조지타운대학에서 학사,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콜롬비아 로스쿨에서 법학박사를, 런던정치경제대학에서 법학석사를 취득하였다.

Steve의 강연이나 글은 AP, Atlantic, Axios, Barron 's, Bisnow, Bloomberg, Chicago Tribune, CNN, Crain 's, Fast Company, Forbes, Fortune, Impact Alpha, Inc., Los Angeles Times, Marketplace, New York Times. , NPR, PBS, Politico, San Francisco Chronicle, TechCrunch, VentureBeat, Vox, Washington Post, Wall Street Journal에 소개 되었다.

스티브는 워싱턴 DC에서 아내와 두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스티브가 설립자 겸 CEO로써 이끌고 있는 회사, Develop LLC

 

기회특구(Opportunity Zones ("OZs")) 탄생 배경

기사본문 이미지

개요

기회특구( "OZs") 프로그램은 2017 12월 미국 의회가 감세와 일자리 법안(Tax Cuts and Jobs Act)을 통해 설립한 세대에서 만들어진 가장 큰 새로운 커뮤니티 개발 세금 인센티브 프로그램이다

 

OZ는 주식시장, 부동산 및 기타 자산에서 자본 이득을 가진 투자자에게 강력한 새로운 세금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해당 지역 달러를 기회특구펀드라는 특수 민간 투자 수단에 재투자함으로 미국 전역의 저소득 도시 및 농촌 지역사회에 대한 인내심 있는 장기적인 투자를 장려하도록 설계되었다.

 

자금은 IRS에 자체 인증 된 회사 또는 파트너십일 수 있으며 자본의 90% 이상을 OZ에 투자 할 것을 약속한다.

 

기회특구는 상원의원 팀 스콧 (R-SC)과 코리 부커 (D-NJ)와 팻티 베리 (R-OH) 대표와 론 킨드 (D-WI)의 지도력을 통해 개발 된 양당 기회 투자법에서 개념화되었다. 그리고 거의 100여 명의 민주당과 공화당 의원들을 포함한다.

 

2018 6, 미국 재무부는 8,700개가 넘는 인구 조사를 모든 주와 지역의 OZ로 인증했으며 2028년 말까지 10년 이상 지속될 명칭이다.

 

EIG(Economic Innovation Group)에 따르면, OZ는 평균 빈곤율이 거의 31%이고, 평균 가족소득의 평균 중간 값이 59%에 불과하며, 160만 개의 사업장, 2,600만 개의 일자리 및 3,500만 명의 미국인을 포함하고 있다.

 

Urban Institute에 따르면 QOZ 4% 미만이 빠른 사회 경제적 변화, 변위 또는 젠트리피케이션 위험이 높다고 한다.

 

기회특구 인센티브 핵심

기회특구는 투자자들이 저소득 지역 사회에서 일하기 위해 자본을 투입 할 때 다음과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자본이득을 가진 투자자는 자격 있는 기회특구펀드에 재투자 된 이익에 대해 2026 12 31일까지 자본이득세 납부를 연기 할 수 있다 (401 (k) 봉급에서 공제하는 퇴직금 적립제도 또는 적립금).

 

투자자가 5년 이상 기회특구펀드에 계속 투자하면 7년 투자 후 원래 자본이득 세금계산서에 대해 10% 할인을 받고 자본이익 청구액에 대해 총 15% 할인을 받는다.

 

대부분의 인내심 있는 투자자, 10년 이상 기회특구펀드에 지분을 보유한 투자자의 경우, 해당 펀드에 대한 투자가 유지되는 한 펀드에 대한 투자에 대한 감사에 대해 자본이득 세금을 지불하지 않는다 (비과세 개인연금 적금 Roth IRA).


기사본문 이미지

Develop 은 기회특구펀드 관리자 및 기회특구프로그램을 활용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턴키 서비스 세트를 제공한다.

 

기회특구 시장 정보

기회특구펀드의 구조와 전략

펀드 투자 배포 방법에 대한 지침

투자자 커뮤니케이션 및 문서

변화하는 IRS 규칙에 대한 규제의 명확성

펀드의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개발

최고 회계사변호사와의 연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세계미래보고서2020] 박영숙 제롬글렌신간, 거대한 변혁의 10년이 온다. 땅위를 달리는 자동차의 소멸과 에어택시 드론택시 나르는 자동차에 자율차가 보편화되고, 20여가지 정밀발표 세포배양육등 신 식품기술로 농축산업 소멸로 돼지열병이나 조류독감이 소멸한다.
[세계미래보고서2020] 박영숙 제…
[블록체인혁명2030] 박영숙신간, 미래 최대산업은 블록체인AI. 블록체인만 알아도 부유가 따라온다. Anndy Lian, Shawn Harmsen 공저. 블록체인이 소멸시키는 산업, 새로 부상시키는 산업, 블록체인으로 탄생하는 새로운 길
[블록체인혁명2030] 박영숙신간, …
[신간] 세계미래보고서2019, 박영숙 제롬글렌 공저, 국가를 만드는 사람들, 미래경제시스템, 바이오혁명, 주택교통혁명, 에너지 환경혁명, 일자리혁명, 로봇 인공지능혁명 등 수많은 미래기술과 사회변화 시사
[신간] 세계미래보고서2019, 박영…
[세계미래보고서2018] 박영숙 제롬글렌저. 블록체인AI가 가져올 거대한 금융혁명이 결국 사회혁명으로 이어져. 작아지는 정부와 중간관리, 모든 사회구조가 p2p로 변하면서 중간자들의 수수료 서비스, 중간권력층의 붕괴가 일어나. 똑똑한 개개인들이 탈중앙화 분산권력을 즐
[세계미래보고서2018] 박영숙 제…
[주거혁명2030] 박영숙신간 2017.11.9
[주거혁명2030] 박영숙신간 2017.…
박영숙신간 [일자리혁명2030] 세계미래보고서2055저자 박영숙의 미래부상 일자리, 미래부상 산업들 총 정리한 신간, 비즈니스북스
박영숙신간 [일자리혁명2030] 세…
오늘 방문자:  904  어제 방문자:  1,200  총방문자수:  4,965,552 
(사)유엔미래포럼